문화현상이다. 그들은 춤을 위한 특별한 의상이나 격식을 차리지 않은 상태로도 추는 그들의 생활의 일부인 것이다.
이렇듯. 그들이 즐기는 댄스의 과거와 현재에는 사교댄스와 개혁개방정책으로 외래에서 들어와 있는, (물론 사교댄스도 외래에서 들어온 것이긴 하지만)사교댄스 외에 현재 세계적
문화로서의 저항성, 실험성이 구현된 하위문화 요소로서 평가한다. 이처럼 대부분의 논문은 ‘라이브 클럽’에 대해 비중있게 다룰 뿐, ‘댄스 클럽’에 대해서는 등한시하고 있다. 댄스 클럽은 라이브 클럽의 특성이 변질된 모습으로 규정하며, 퇴폐적이고 상업적인 공간으로 규정하고 연구할 가치도
문화를 즐기며 발전하고 있다.
텔레비전을 보면 지금은 학업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어렸을 적부터 결정하는 청소년들이 많이 생겨났다.
청소년들 사이에 거리 문화로 춤을 들 수 있다.
그들이 추고 있는 춤은 단순히 학교에서 배우는 한국무용이나 발레가 아닌 브레이크 댄스를
댄스),패션 등에 반영시켜 형성되어진 문화이다. 그 주요한 내용으로는 사회의 비리를 꼬집고나, 풍자하고 기존의 생각들을 뒤엎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돈이 없어 악기를 사지 못했던 흑인들이 입으로 악기 소리를 흉내내는 비트박스와 랩이라는 운율이 있는 가사를 더한 일종의 놀이문화이다.
우리나라의 공연문화를 이끌게 되며, 록밴드들은 대중성이 없다는 이유로 소극장에서도 외면당해 지하 합주실에 칩거하게 되고, 살아남기 위한 수단으로 밴드를 해산하며, 보컬은 솔로로, 연주인들은 가수들의 세션맨으로 생계를 유지하게 된다.
2) 199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라이브클럽 등장
문화이다.
힙합은 크게 MC, dance, graffiti art, DJ 로 나눌 수 있다. 쉽게 말하자면 랩, 춤 ,그림, DJ로 구성돼 있는 것이 힙합이다. 각 부분별로 이 짧은 글에서는 다 말할 수 없을 만큼 크게 구성돼있어 이 글에서는 춤에 대해서만 말하고자 한다. 춤은 많은 갈래로 나뉘어 지는데 이 중 브레이크댄스(break danc
라인댄스
방향을 전환하면서 한 음악에 같은 동작은 여러 번 하여 추는 댄스.
우리나라에서 잠깐 클럽에서 유행했었으나 ,
지금은 재즈댄스나 살사댄스 등 여러 장르와 섞여 보급.
한 줄 또는 여러 줄로 대형을 갖추어 춤을 추며 같은 방향을 보고
동일한 음악에 동일한 동작을 한다는 것이 라
댄스를 전문적으로 추는 남자를 말한다. 여자는 비걸(B-girl)이라고 부른다. 클럽의 DJ가 음악을 틀다가 브레이크(Break·노래 중간에 비트만 나오는 구간) 부분을 계속해서 들려주는데, 비보잉(B-boying)은 이 브레이크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이다 .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문화코드로 자리 잡았으며, 스포츠로도
문화는 사회로부터 관심 밖인 음지의 문화라 여겨졌다. 생소한 문화를 향유하려는 그들, 춤이 좋아 공부나 일을 포기하고 오로지 춤에만 매달리는 청소년들에, 전문 댄서를 꿈꾸며 가능성이 적은 공부를 포기하고 춤에만 열중하는 이들에게서 기성세대가 곱게 봐줄 리는 없었다. 이처럼 B-Boy 문화가 사
문화를 선도하는 계층 중 한 부류로 싱글족을 들 수 있다. 여가와 맞물
려 싱글족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그들의 가치관과 특성 뿐 아니라 여가를 영위함에 있어 현실적으로 적은 제약요인이 그 어떤 계층보다 다양하고 활발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
는 긍정적 토대로 작용하고 있어 싱글족이 앞